여행 지식 나눔

베트남 하노이 근교 추천, 하롱베이 여행 외

구름소미 2023. 5. 18. 14:00

하노이 근교 여행지 

 

1. 깟바 섬

깟바는 하롱 만에 있는 가장 큰 섬으로 섬의 절반은 국립공원으로 멸종 위기종인 깟바 랑구르 원숭이의 서식지이다. 섬의 바다와 육지는 모두 다양한 자연생태계가 존재해 높은 생물 다양성을 자랑하고 있다. 

 깟바 군도에서 발견되는 지역 서식지는 석회석 까르스트지형에 열대 석회암 숲이 있고 산호초, 맹그로브 습지, 해 추지대, 석호, 해변, 동굴, 버드나무 습지가 포함된다. 

 

 

2. 사파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230km를 이동하면 도착한다. 휴식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는 꽈잉 뜨엉 광장에 가서 여유를 만끽해도 좋다. 함롱 산에서는 책을 읽거나, 운동을 할 수 있고 한가롭게 벤치에 앉아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해가 저물면 사파 호수의 호수 풍경이 운치 있다. 자연을 사랑한다면 판시판에 가보고 사파의 종교에 관심이 많다면 사파 성당을 추천한다. 사파 시장은 여행자가 찾는 사파의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3. 하이퐁

하노이에서 동쪽으로 약 90km 정도 떨어진 하이퐁은 인구 수는 약 60만 명이다. 멋진 바닷가를 찾고 있다면 캣 코 비치에서 짭짤한 바다 냄새와 탁 트인 바다 풍경을 즐기면 된다.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쯩 짱 동굴이나 승 솟 동굴을 추천한다. 하이퐁 박물관과 해군 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고, 하이퐁의 종교에 관심이 있다면 두 항 파고다에, 예술을 느낄 수 있는 하이퐁 오페라하우스에 방문하면 된다. 

 

 

4. 난빈

 난빈에서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까지는 90km 떨어져 있다. 난빈 만의 독특한 자연을 구경하고 싶다면 호아 루에서 35km 떨어진 쿡 푸옹 국립공원에 가면 된다. 20km 떨어진 거리에는 투 툭 동굴도 신비롭다. 빅동 사원은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게 젖어든다. 

 

 

5. 하롱베이 

 하롱베이 Halong Bay는 하노이 동쪽으로 약 150km 떨어져 있다. 바이짜이 부두까지 버스를 타고 3시간 정도면 도착하게 된다. 에메랄드 물 위로 수천 개의 녹색 산봉우리가 솟아 있고 다채로운 색상의 전통 돛단배들로 가득한 이 곳은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곳이다. 하롱베이는 경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때문에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해 질 녘과 은색 달빛이 비치는 하롱베이의 모습은 천상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이 곳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월과 10월이다. 겨울에는 안개가 짙어 시야가 좁아지는데, 스산한 분위기 자체도 볼거리이다. 안개가 서서히 걷히면서 하롱베이가 모습을 드러내면 우뚝 솟은 산봉우리들이 신비로운 풍경 속에 서 있는 온화한 거인처럼 보이기도 한다. 

 '정크'라고 부르는 전통 목조 배를 타고 편안하게 하롱베이를 여유롭게 둘러본다. 유네스코 자연 문화유산에 등록된 하롱베이의 절경은 바다에서 솟아오른 수천 개의 석회암 섬들을 보는 것이다. 동굴 속을 구경하고, 작은 섬에서 암벽 등반도 할 수 있다.  가파른 절벽은 높이가 90m에 이른다. 수상 오두막에서 빌려 카약을 즐기고 수상 가옥에 들러 베트남 조개 요리인 응안 요리를 먹을 수도 있다. 

 

 배를 지나는 행상으로부터 과일과 땅콩을 살 수도 있다. 해질녘과 은색 달빛이 비추는  모습은 천상의 아름다움 그 자체이다. 안개가 서서히 걷히면서 하롱베이가 모습을 드러내면 솟아오른 산봉우리들이 신비로운 풍경 속에 서 있는 온화한 거인처럼 보이기도 한다.  야간 크루즈를 타면 좀 더 멀리 떨어진 섬들을 둘러볼 수 있다. 깟바 섬과 투안차우섬에서는 짜릿하고 신나는 해양스포츠와 인공 해변을 즐길 수 있다. 

 

 

1) 투어 Tour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을 가로질러 여행을 떠난다. 천국 동굴 탐험, 카약, 대나무 보트 등의 활동이 있다. 베트남 점심 식사와 다과를 즐긴다. 또한 하롱베이 중심에 위치한 승솟 동굴을 방문한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 문화유산인 이 곳에서 크루즈를 즐기면서 헤븐리 팰리스 동굴, 어춘, 유명한 제임스 본드 동굴을 방문하고 선베드에서 휴식을 취하고 선상에서 맛있는 해산물을 즐기게 된다. 

 

 

2) 즐길거리

 1. 승솟 동굴로 향해 가면서 신선한 해산물로 갖춰진 베트남 요리를 점심 식사로 즐긴다.

 2. 종유석과 석순이 만들어내는 경이로운 풍경을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다.

 3. 카약이나 대나무 보트를 타고 향루온 동굴을 둘러본다. 

 

 

3) 1박 2일 투어 

    가장 큰 동굴인 승솟 동굴(Surprise Cave)을 방문하고, 에메랄드 빛 물에서 카약을 즐기거나 루온 동굴 지역에서 대나무 보트를 타고, 티톱 섬(Ti Top Island)에서 만 전체가 보이는 전망은 눈이 호강하는 느낌이다. 

 

 1. 1일 차 추가 투어, 선상에서의 하룻밤

      대나무 보트를 타고, 루온 동굴에 관한 설명을 듣는다. 티톱(Ti Top Island) 섬에서 수영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해변에서      일몰을 보거나 해변에서 축구와 발리볼, 산책을 즐기다가 저녁 식사를 한다. 특히 닻을 내리기 전에 갑판에서 일몰을 감      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저녁 식사 후 야간 오징어 낚시 모험을 떠나거나 선상의 바에서 편하게 휴식을 취한다.

 

 2. 2일 차 하롱(Halong)-하노이(Hanoi)

      하롱베이(Halong Bay)를 보면서 일어나면 승솟 동굴(Surprise Cave)의 종유석과 석순을 관찰한다.

     싸움닭(Fighting  Cock), 향로(Incense Burner), 돌 개(Stone Dogs) 섬을 지난다. 

 

 

4) 티톱 섬(Ti Top Island)

    소련의 우주비행사 이름을 딴 티톱 섬(Ti Top Island)은 30m의 높이의 티톱 섬에는 하롱 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매표소를 지나 티톱(Ti Top)의 동상이 보인다.

 베트남 섬이 소련의 우주 비행사 이름을 갖게 된 이유가 있다. 호찌민이 소련의 법정에 섰는데 이때 티톱(Ti Top)이 보증을 서면서 목숨을 구해 주었다. 호치민이 베트남의 초대 주석이 된 이후 감사의 마음으로 티톱을 초대했다.

 호찌민과 같이 하노이에 오게 된 티톱은 하롱베이에 관광을 왔다가 섬 위에서 이 곳을 내려 보면서 환상적인 풍경에 취해 호찌민에게 이 섬을 자신에게 팔라고 하였는데, 호찌민은 이 섬은 자신의 섬이 아니고 국민들의 섬이기 때문에 안 된다.

대신 티톱(Ti Top)이라는 이름을 이곳에 영원히 남기게 해 주겠다고 하여 이런 이름을 갖게 되었다. 

  섬의 정상 높이는 해발 30m 밖에 안 되지만 428개의 계단을 올라가면 섬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 이르게 된다.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풍경을 보게 된다. 아기자기한 작은 섬들인 눈앞에 펼쳐지면서 감동을 받게 된다. 

 

 

5) 메쿵 동굴

 해수면이 낮아지기 전에는 다슬기의 군락지였다고 하는 이 동굴은 입구가 꽤 크다. 하지만 동굴 안으로 들어가는 곳은 작아서 머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한다. 종유석은 대부분 습하기 마련인데 동굴을 상당히 건조한 편이고, 더 이상 종유석은 자라지 않는 것 같다. 동굴의 규모가 작고, 종유석이 다양하지는 않다.